여행 셀카가 천천히 감소하는 것을 보고 있나요?
완벽한 Insta 사진을 찍기 위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나쁜 행동을 하는 가운데, 일부 여행지와 여행사는 방문객들이 셀카 이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르티카 굽타(Karthika Gupta)의 다섯 살 난 아들이 옐로스톤 국립공원 에서 돌아다니는 들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고 애쓰는 관광객들에 의해 쓰러진 것은 거의 10년 전이었습니다. 그러나 충격적인 사건 이후 사진작가이자 작가인 굽타는 완벽한 셀카를 찾기 위해 이런 종류의 강압적인 행동이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팬데믹 직전 스리랑카를 여행하던 중, 그녀는 인스타그램에 올릴 미리사의 코코넛 나무 언덕 사진을 찍기 위해 몰려드는 수많은 관광객들을 목격했습니다 . (그녀가 본) 누구도 다치지 않았지만, 굽타의 즐거움은 사라졌고, 그녀는 칭찬받는 일몰을 사진은 물론이고 완전히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굽타는 사진 촬영을 반대하지는 않지만(그녀는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위해 몇 장의 사진도 찍고 싶었습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고 표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화려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광경은 멋진 배경의 사진을 찍으려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무례함으로 인해 망가졌습니다. 굽타는 스리랑카의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한 곳을 방문했던 시간에 대해 "그것은 아름다운 추억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출판 당시 #MirissaSriLanka는 인스타그램에 20,000개 이상의 태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뉴욕 대학교 티시 호텔 센터(Tisch Center of Hospitality)의 임상 부교수인 Vanja Bogicevic에 따르면 셀카 문화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 일탈적인 행동 ' 도 아닙니다 . 그는 셀카 문화가 아주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 복수 여행 "과 "놓칠 것에 대한 두려움" 이 증가하면서 과잉 관광(과도한 관광)과 겉보기에 연결된 결과인 셀카 문화가 팬데믹 이후 가속화되었다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일부 여행지는 여행자를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와 지역으로 유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Bogicevic은 홍등가를 도시 외곽으로 이전하려는 암스테르담 의 노력 과 덜 친숙한 지역으로 여행자를 끌어들이려는 피렌체의 시도를 인용합니다 . 베니스와 같은 다른 여행지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도시의 가치와 지역 주민들 의 억울함에 해를 끼치면서 버킷리스트 인기를 피하는 것 같습니다 .
지난달에는 중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자리에 앉지 않고 사진 촬영을 중단하자 베니스 운하를 구불구불하게 곤돌라가 전복됐다 . 관광객이 베니스에서 장난을 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고, 이 유명한 이탈리아 도시나 다른 곳에서도 마지막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광객들이 매 순간을 카메라에 담지 않고 멈춰서 속담의 꽃 냄새를 맡기를 바라는 전 세계 목적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규범에 어긋나는" 방문객들이 "문화에 대한 무례한" 행동을 보인다고 Bogicevic은 말했습니다.
종교적인 장소에서 부적절하게 옷을 입는 것 (셀카로 이를 증명하는 것), 기념관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것, 위험한 사진 촬영 행동(베니스 등) 등 이러한 행동은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광객의 나쁜 행동에 반대하는 현지인 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조치를 취하기 시작한 당국에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정책 입안자와 정부는 특정 버킷리스트 장소로의 여행을 제한하고, 수용 인원을 제한 하거나 높은 방문 수수료를 부과 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일부에서는 정교한 사진 촬영과 셀카 촬영에 대해 직접적인 조치를 취하기도 합니다.
2년 전, 뉴질랜드는 여행자에게 관광 명소에서 인플루언서로부터 영감을 받은 사진을 찍는 것을 중단 하고 대신 뉴질랜드 여행에 대한 새로운 것을 공유할 것을 촉구하면서 셀카 문화에 맞서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지난해 5월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관광명소는 소음 공해와 교통 정체에 항의해 가장 인기 있는 셀카 명소에 나무벽을 세워 알프스 전망을 가리기도 했다. (소셜 미디어의 반발 이후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가을, 버몬트 주는 목가적인 가을 단풍 사진을 찍기 위해 떼지어 모여든 인플루언서들을 금지하여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셀카의 어려움은 실제 경험에서 호흡하는 것보다 사진을 찍는 것이 더 중요할 때입니다.
See Monterey 의 CEO 겸 사장인 Rob O'Keefe는 캘리포니아주 빅서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상징적인 1번 고속도로를 따라 책임감 있는 행동을 장려하는 지속 가능한 운동 이니셔티브(Sustainable Movements Initiative)가 셀카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방문객들이 셀카 그 이상을 경험하도록 유도하세요. "셀카의 어려움은 실제 경험을 호흡하는 것보다 사진을 찍는 것이 더 중요해질 때입니다."라고 O'Keefe는 말했습니다. O'Keefe는 사람들이 사진이 그들을 정의롭게 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 경치를 즐기기 위해 멈춰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정책은 유용할 수 있으며, Bogicevic은 목적지와 여행사, 심지어 여행 영향력자에 의한 교육과 모범 설정도 중요하다고 덧붙입니다. 특히 일부 장소에서는 홍보와 그에 따른 관광 자금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군가가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고 있고 그 목적지로 이동하라는 메시지를 받는다면 아마도 실제로 [컨텐츠를 통해] 관광객을 교육하는 것은 인플루언서의 책임일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X세대 여행자의 경우 끊임없는 셀카 촬영은 결코 귀찮은 일이 아니며 향후 여행 및 여행 계획에 대한 영감이 될 수 없습니다. 시카고에 거주하는 굽타와 그녀의 가족은 옐로스톤을 좋아하지만 지금은 인파가 드문 겨울에 갑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빼앗아 가려고 위협하는 셀카에 집착하는 수많은 여행자를 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레이더 아래에 있는 목적지를 찾습니다.
콜로라도 주 덴버에 거주하며 업무와 여가를 위해 정기적으로 여행하는 CNN 프로듀서이자 Xer 세대인 Jeremy Harlan은 "사람들이 기기를 내려놓고 그 순간에 집중하기를 거부하는 것에 짜증이 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몬세라트 주변에서 하이킹을 하고 있다면 멈춰 서서 눈으로 아름다움을 바라보고 머릿속에 새겨보세요. iPhone 15는 그 이미지를 재현할 수준이 아닙니다."
나는 사람들이 기기를 내려놓고 그 순간에 집중하기를 거부하는 것에 짜증이 난다.
X 세대의 일원이라고 자신을 밝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Allison Tick에 따르면 셀카 문화는 브루클린 덤보의 조약돌 거리를 망쳤습니다. 덤보는 이 "현상이 너무 멀리 나아갔다"는 것을 보여주는 "완벽한 예"라고 Tick은 말했습니다. 그는 동네의 한 거리 전체가 이제 "셀카 촬영을 위해" 차단되는 방식을 지적합니다. 더 이상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니어서 아쉽다고 합니다. "우선 제 나이를 보여주는 건 알지만 셀카라는 말조차 싫습니다. 그냥 자기 사진을 찍으시는군요."
또는 독립 여행사인 Experience BellaVita 의 한 참가자의 경우처럼 자신과 길고양이 사진을 찍다가 돈을 내고 트러플 사냥 체험의 본질을 놓치고 나중에 불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Experience BellaVita의 소유주인 Marino Cardelli는 이로 인해 회사가 송로버섯 사냥 참가자들이 "순간에 몰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구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제 Abruzzo의 송로버섯 사냥에서 Experience BellaVita의 참가자들에게는 송로버섯 사냥용 괭이와 송로버섯 사냥개를 위한 간식 등의 도구가 제공되어 그들이 경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너무 빨리 장치에 손을 뻗지 않도록 합니다. Cardelli는 이 아이디어는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 "셀카의 피상성을 뛰어넘는 보다 의미 있는 여행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Cardelli는 송로버섯 사냥 경험을 시각적으로 포착하고 싶은 욕구를 이해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그가 여행자의 경험을 기록하기 위해 전문 사진작가를 고용한 이유입니다.
보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여행 경험을 장려하기 위해 주로 밀레니얼 세대와 주머(Zoomers)를 위한 단체 여행을 디자인하는 여행사 FTLO (For the Love of Travel)가 최근 전화 없는 출발을 출시했습니다 . 회사의 CEO이자 설립자인 Tara Cappel은 "누군가가 전화 없는 여행을 완전히 할 수 없다면" "전화 없는 날을 받아들이도록"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관행이 그룹의 참가자들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고 "연중무휴 24시간 연락 가능"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고 온전한 상태로 존재합니다.
대부분 X세대가 셀카 문화에 대한 혐오감을 표명하지만 Cappel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여행자도 주의가 산만하지 않은 경험, 즉 휴대전화를 내려놓고 다른 여행자 및 주변 환경과 연결될 수 있는 디지털 디톡스에 관심이 있다고 믿습니다. 진짜 방법.
스마트폰의 압력/목발이 없는 여행 경험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Cappel은 "스마트폰의 압박이나 버팀목이 없는 여행 경험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ick은 반드시 전화 없는 여행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녀는 여행 후에 되돌아볼 수 있는 사진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솔직하게 보이도록 완벽을 추구하는 포즈와 노력입니다. Tick은 "저는 사진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며 사진을 가지고 있어서 기억에 남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더 간단하길 바랐다. "사진 찍고 싶으면 찍어라."
완벽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이 여전히 든다면 O'Keefe는 무책임한 셀카 행동을 억제하는 것이 절반은 교육이고 절반은 집행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셀카를 찍기 위해 법을 어기지 마세요"라고 말했다.